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04월30일tue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대학 특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계명문화대학교, 제과제빵 전문인력 양성에 박차
등록날짜 [ 2022년09월26일 19시38분 ]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가 제과제빵 관련 전문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외식 산업 발전과 함께 제과제빵에 대한 관심과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전문인력 수요도 급증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발맞춰 계명문화대학교는 보다 체계화된 맞춤형 실무교육을 위해 기존 식품영양조리학부에 속해 있던 제과제빵전공을 독립학과인 제과제빵과로 분리‧신설해 2023학년도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제과제빵과는 LINC+ 사업에 이어 LINC3.0 사업 참여와 함께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등 국고지원 사업에 참여하고 있어 재학생 대부분이 장학혜택은 물론이고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고 있다.
 
또한 제과제빵과는 국고지원 사업을 통해 최신 기자재를 겸비한 최상의 실습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현장실무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신제품 및 퓨전디저트 개발 실습을 하고 케이크, 베이커리, 공예, 바리스타 등 현장 제품 위주의 커리큘럼으로 학생과 산업체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다양한 전공 자격증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제과제빵 분야 중간관리자 양성을 위해 올해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처음으로 신설한 제과제빵 분야 산업기사 자격증 특강을 개설해 전문지식을 갖춘 기능인력을 배출함과 동시에 산업계의 전문인력 수요를 충족시키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 외에도 전공 및 융복합(타 전공 융합) 동아리 활동을 통해 협업 능력을 높여 각종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입상 실적을 거두고 있으며, 다양한 봉사활동에도 참여하는 등 실무능력과 인성을 겸비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제과제빵과의 이러한 노력과 지원을 통해 학생들은 졸업과 동시에 서울 및 전국 특급호텔, 유명 제과점이나 프랜차이즈 베이커리학원, 대형 외식업체 베이커리 등으로 취업 또는 개인 창업을 하는 등 우수한 취‧창업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제과제빵과 정양식 책임교수는 “현장 경험이 많은 우수한 교수진들과 함께 전문적인 현장중심의 교육과 함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우수한 제과제빵 전문인력 양성은 물론이고 맞춤형 취‧창업 지원으로 학생들이 원하는 진로를 찾아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가톨릭대 음악·공연예술대학, 사유원에서 특별공연 29일에는 경북도립교향악단과 정기회연주회 개최 (2022-09-26 19:39:36)
계명대 무용전공 박창현, 우민정 학생, 제38회 KBS부산무용콩쿠르 나란히 금상, 동상 수상, 상금 전액 학교에 기부 (2022-09-23 20:45:20)
롯데건설∙SK에코플랜트, 울산 ...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4...
대구광역시, 2024년 직장민방위...
대구광역시, 의료법인 건전 운영...
대구광역시, 2024년 개별주택가...
도시브랜드 이야기,‘대구 스토...
대구광역시, ‘국내복귀기업 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