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04월20일sat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지역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소방․대구교통공사 심폐소생술 상설 교육 업무 협약
▸ 3월부터 매월 세 번째 수요일 14시 ~ 16시 ‘심폐소생술의 날(CPR-day)’ 운영 ▸ 도시철도 환승역 3개소 및 지역 8개 소방서 심폐소생술 상설 교육장 운영
등록날짜 [ 2023년01월27일 21시06분 ]
 
 
 
대구소방안전본부(본부장 정남구)와 대구교통공사(사장 김기혁)는 26일(목) 심폐소생술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협약했다.
 
이번 협약은 최근 발생한 크고 작은 사고 영향으로 심폐소생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교육을 받고자 하는 시민들이 늘면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쉽게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오는 3월부터 시민 누구나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심폐소생술의 날(CPR-day)’을 운영할 예정이다.
 
‘심폐소생술의 날’은 매월 세 번째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접근성이 좋고, 유동 인구가 많은 도시철도 환승역(반월당, 청라언덕, 명덕) 세 곳에 마련된 상설 체험장과 지역 8개 소방서에 설치된 소방안전교실에서 진행된다.
 
신청 방법은 매월 교육 3일 전까지 희망하는 장소를 지정해서 각 소방서에 전화로 예약하면 된다. 사전 예약자는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1시간 동안 이론 교육과 실습을 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을 하지 못한 경우라도 오후 3시부터 4시까지는 자유롭게 참여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김송호 대구소방안전본부 예방안전과장은 “4분 이내 심폐소생술은 심정지 환자의 생존율을 크게 높이는 것으로 나타나 최초 발견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심폐소생술 교육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근대역사관 개관 12주년 기념 특별강연회 개최 (2023-01-27 21:06:33)
DGB금융그룹, 의료 취약계층 위한 ‘달구벌 건강주치의 사업’ 지원 (2023-01-27 21:04:20)
이탈리아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
클래식 작곡가의 작품세계로의 ...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봄꽃 명...
찰칵! 우리 가족의 행복한 순간,...
대구광역시 지적공무원,‘지적측...
‘제64주년 4.19혁명’ 기념식 ...
대구광역시,‘IB교육 전문가 양...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