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05월06일mon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 반려식물 치료센터에서 무료로 화초 관리 받으세요!
▸ 대구광역시 소재 화원 20개소 반려식물 치료센터로 지정·운영 ▸ 반려식물 진단·치료 및 관리 요령 교육, 세대당 분갈이 1개 무료
등록날짜 [ 2023년04월04일 21시45분 ]
 
 
대구광역시는 반려식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2023년 4월부터 대구시 반려식물 치료센터 20개소를 지정·운영한다.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반려식물을 키우는 사람이 많아졌으나 화초 가꾸기에 대한 경험 부족으로 식물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 또한 많아지고 있다.
 
이에 대구광역시는 2021년 전국 최초로 반려식물 치료센터를 지정·운영, 2022년까지 3,500회 이상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사업 관련 설문 참여자 749명 중 97%가 ‘매우 만족’, 99%가 ‘추가 이용 의향이 있다’고 응답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고, 타 지역의 벤치마킹 문의가 쇄도하는 등 우수사례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사)한국화원협회 대구지회와 함께 관내 화원 20개소를 대구시 반려식물 치료센터로 지정·운영할 예정이며, 치료센터 현황은 대구시 도시농업 공식 누리집(홈페이지) ‘대구도시농업포털’ (http://cityfarm.daeg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치료센터를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누구나 관리가 필요한 반려식물을 가지고 가까운 치료센터에 사전예약을 통해 방문하면, 세대당 분갈이 1개(크기 20×20㎝ 이내) 뿐 아니라 식물상태 진단 및 치료, 식물관리에 대한 기본지식을 무료로 배울 수 있으며, 추가로 분갈이를 할 경우에는 소정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반려식물 치료센터는 도시농업관리사 등 식물 관련 자격을 갖춘 화원들로 구성해 다양한 식물관리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며, 특히 올해부터 ‘대구도시농업포털’ 누리집을 통한 인터넷 예약신청*도 가능해 이용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 ‘대구도시농업포털’ 누리집 접속▶교육/체험▶반려식물 치료센터▶예약신청
 
안중곤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화초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가정에서는 대구광역시에서 지정한 반려식물 치료센터를 이용해 손쉽게 도움 받으시기 바라며, 도심 속 자연으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도시농업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 반려식물(伴侶植物): 사람이 정서적으로 의지하고자 가까이 두고 기르는 식물을 일컫는 말이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4차순환도로 개통 후 1년, 도심 교통량 분산 효과 뚜렷 (2023-06-07 20:42:32)
DGB금융그룹, 금융교육봉사단 활동 시작…금융지식 전파 (2023-03-21 19:14:43)
“Welcome to Daegu!, 환영합니...
대구관광정보센터, 가정의 달 기...
대구과학대학교 청소년교육지도...
계명대, 대구 자율형 공립고 2.0...
계명문화대학교, 고령군 유아교...
계명문화대학교, 2024 고교생 맞...
호산대,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