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05월12일sun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지역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경ICT산업협회, 제9차 ICT∙로봇 기업 오픈팩토리
등록날짜 [ 2024년03월26일 22시04분 ]
 
 
(사)대경ICT산업협회와 (사)대경로봇기업진흥협회가 함께 주관하는 오픈팩토리가 지난 26일 수성알파시티 입주기업인 (주)세중아이에스에서 개최했다.
 
해당 오픈팩토리는 로봇 분야 기업과 ICT 분야 기업이 기술 융합 연계 강화를 통해 더불어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고 양 회원사 간의 기술·제품에 대한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해 회원사 간 상호 협력 및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자리로 이번에 9회차를 맞이할 만큼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행사이다.
 
양 회원사가 참석한 이번 오픈팩토리가 개최된 (주)세중아이에스는 2007년에 설립돼 ERP, G/W등 전문 솔루션을 제공하고 스마트팩토리와 관련해 안전관리시스템, 장비/설비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주)세중아이에스 설진현 대표는 2019년에 수질개선 분야 물기업으로 ㈜워터코리아를 설립하여 빅데이터기반 AI수질예측시스템을 개발하여 저수지, 양식장 등의 수질 오염 정도에 따라 친환경 공법과 데이터 기반으로 한 맞춤형 수질개선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오픈팩토리는 (주)세중아이에스의 기업 소개를 시작으로 (주)워터코리아의 기업 소개까지 연결되었으며 수질 개선 제품 시연을 끝으로 마무리되었다.
 
박윤하 대경ICT산업협회장은 ICT와 로봇이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내기 위해 진행해 온 오픈팩토리의 목적을 언급하며 “융복합으로 이끌어 낼 수 있는 많은 부분들을 활용하여 사업을 함께 구상하고 ICT와 로봇이 긴밀한 관계를 구축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오픈팩토리의 순기능이자 역할”이라고 말하며 “이제는 ICT와 로봇이 함께 할 수 있는 사업 아이템을 구상해야 하는 단계”라고 말했다.
 
공군승 대경로봇기업진흥협회장은 "오픈팩토리가 회차를 거듭하며 교감을 통하여 로봇과 ICT 간의 공감대가 많이 형성된 것 같다. 이제는 서로의 필요를 이야기하면서 비즈니스로 발전시켜 오픈팩토리의 궁극적인 목표를 향해 달려가야 한다.“라고 말했다.
 
대경ICT산업협회는 대구 경북권 3백여 IT/CT 기업들로 구성된 단체로 정보와 지식, 사업 교류의 활성화를 위한 체계적인 커뮤니티를 구성하고 지역과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지난 2011년 설립된 단체이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금조물류 전대호 대표와 이혜진 여사, 계명대 모빌리티캠퍼스 조성기금으로 2,000만원 기부 (2024-03-26 22:07:56)
경산, 지역발전을 위한 새로운 복합경제 성장원동력 마련될 듯 (2024-03-26 22:04:25)
도시철도 2호선 문양역,‘양심 ...
대구도시개발공사, 2024년 청년...
대구소방, 캠핑 시즌 가스중독 ...
대구광역시, 로봇 플래그쉽 사업...
대구광역시, 전세사기피해자 구...
홍준표 대구광역시장과 대구 국...
일본 면세점 전문 기업 ㈜JTC,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