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07월24일wed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지역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교통공사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시설물 지능형 유지관리기술 개발’ 협력
▸ 철도 시설물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유지보수 비용절감 효과 기대
등록날짜 [ 2024년06월15일 01시18분 ]
 
대구교통공사는 지난 12일(수) 본사 5층 회의실에서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철도시설물 지능형 유지관리기술 개발’에 관한 연구를 상호 협력하여 추진하기로 했다. 
 
‘철도시설물 지능형 유지관리기술 개발’ 연구는 시설물 관리 목표를 설정하고 정해진 기준 초과 시 보수·보강을 시행하는 방식을 벗어나, 최소비용으로 시설물의 수명 연장과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능형(AI) 기반의 최적 보수⋅보강 시기와 대상 등을 분석해 투자전략을 수립하는 유지관리 기술의 첨단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시설 이력 데이터 수집 ‣지능형 분석 모델(성능저하, 성능향상, 비용예측) 생성, ‣전략 시나리오별 투자계획 수립, ‣성능 및 투자비용 고려한 자산가치 산정의 과정으로 철도시설물의 유지관리와 분석에 관한 연구이다. 
 
분석 결과는 공사 자체 시설물 계획 수립과 5년 주기로 수립되는 ‘국가 철도시설 유지관리 기본계획’에도 반영할 예정이다.
 
이날 대구교통공사 이광모 기술본부장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박영곤 본부장은 월배차량기지에서 현장 철도시설 관리 상태를 점검하고, 유지관리 기술 전반에 대해 많은 의견을 교환했으며, 내년 하반기까지 완료되도록 속도를 높여 협력하기로 했다.
 
김기혁 대구교통공사 사장은 “양 기관이 국책 연구 사업에 지속 협력하여 국가 철도 발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전 대구본부, 중소기업의 에너지 효율향상 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북지역본부와 업무협약 체결 (2024-06-20 00:53:53)
마잇따 카페에서 마음건강 상담받으세요! (2024-06-15 01:17:52)
대구자치경찰위원회,「폭주족 없...
대구광역시, 2024 국민행복 IT ...
15주년 맞은「서울역 대구경북기...
수창청춘맨숀 7월 19일 재개관, ...
대구광역시,모빌리티 산업 미래...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저출생, 지...
계명대, AI 활용 전문인력양성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