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09월20일fri
 
최신뉴스
지역 경제 사회/문화/생활 사설 판례 고사성어와 시론 건강 대학 특집
뉴스홈 > 지역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선조 대구광역시 행정부시장 대구국제사격장 현장 방문!
▸ 세계사격대회 유치 및 장애인 이용편의를 위한 시설개선사항 점검
등록날짜 [ 2024년08월05일 23시46분 ]
 
김선조 대구광역시 행정부시장은 8월 5일(월) 북구 금호동에 위치한 대구국제사격장을 방문해 사격시설에 대한 전반적인 상태를 점검하고 시설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확인했다.
 
이번 현장 점검은 7월 30일(화)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이 대구국제사격장 시설보완을 통해 세계대회를 유치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발표함에 따라 부족한 시설을 점검하고 시설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앞서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7월 29일(월) 반효진(16․대구체고2) 선수가 파리올림픽 사격 공기소총 10m 여자결선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것에 대해 250만 대구시민과 함께 반효진 선수의 쾌거를 축하하며, 대구국제사격장 시설을 보완하여 세계대회를 유치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김선조 행정부시장은 대구국제사격장 전반적인 시설개선사항을 점검하는 한편 국제대회 개최를 위한 시설기준과 부족한 장애인편의시설을 확인한 후 현장에 있는 관계자들에게 “대구국제사격장 시설개선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하며, “국제기준에 적합한 시설과 장애인 편의시설이 보완되면 2027년 세계사격선수권대회(2년 주기), 2030년 장애인세계사격선수권대회(4년 주기) 등 각종 세계대회 유치는 물론, 시민들의 사격레포츠 인프라를 확충하고, 그동안 소외돼 왔던 장애인들의 사격스포츠 참여기회도 대폭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대구국제사격장 시설보완에 소요되는 총사업비는 190억 원 정도이며 김선조 대구광역시 행정부시장은 문화체육관광부 등 관계 부처를 방문하여 사업필요성을 적극 설명해 국비확보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대한시사저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버려지는 소나무재선충병 방제목, 난방연료로 활용한다 (2024-08-05 23:46:13)
대구광역시,‘폭염 경보’지속 발효에 따른 긴급 대책회의 개최 (2024-08-05 23:45:33)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추석맞이...
대구광역시, 제6기 장애공감 서...
2026 대구세계마스터즈 육상경기...
대구광역시, RISE 체계 통한 지...
계명문화대학교, 직업교육박람회...
계명문화대학교, 천원 한 장으로...
코트디부아르 공무원, 안동시농...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